신한금융그룹이 올 상반기 영업이익 증가에도 충당금 및 판매관리비 증가 등 요인으로 전년 동기 대비 당기순이익이 하락했다. 신한금융은 27일 경영실적 발표를 통해 올 상반기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한 2조626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 2분기 당기순이익도 1조2383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0.8% 감소했다.신한금융은 “2분기 손익은 이자이익과 비이자이익의
메타버스 등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사이버공간이 진화하면서 ‘가상인간’이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몸값과 연봉은 물론 이들이 착장한 아이템에까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자체 기술력을 토대로 하이퍼리얼리즘(극사실주의) 가상인간을 만들려면 제작 기간 1년 이상, 최소 비용 5억원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지는데 한해 평균 거둬들이는 수익이 적게는 수억원에
신한라이프는 소비자가 쉽게 공감하고 동참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신한라이프 ESG 광고를 26일부터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ESG 광고는 신한라이프 음원인 Ask Me 뮤직비디오에 3D캐릭터와 ESG메시지를 가미해 이롭고(E), 새롭고(S), 지속 가능한(G) 원더풀 라이프를 전하는 애니메이션 버전의 영상이다. 이번 영상은 푸른 지구와 오래도록 함께하고,
유통업계에서 버추얼 인플루언서들의 활약이 돋보이고 있다. TV 광고와 홈쇼핑, 라이브커머스까지 등장하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자체적으로 만든 버추얼 인플루언서 ‘지지(G.G.)’의 공식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최초의 2D 가상 인플루언서 지지는 아모레퍼시픽에서 1986년에 출시한 ‘지지’ 브랜드
신한라이프는 MZ전용 상품 ‘로지 종신보험’을 7월1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그동안 '가족을 위한 아빠의 보험'으로 여겨지던 종신보험에 대한 인식을 뒤집는 차원에서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MZ세대들이 인생 시작점에서 갖춰야 할 보장의 필요성과 해답을 제시하기 위해 신한라이프의 대표 브랜드 아이콘인 ‘로지’를 상품명
신한라이프는 가상인간 로지와의 광고모델 계약을 1년 연장했다고 16일 밝혔다. 로지는 MZ세대가 선호하는 얼굴을 모아 탄생한 22세의 개성있는 국내 최초 가상 인플루언서로, 지난해 7월 신한라이프 출범을 알리는 광고에 춤추는 모습으로 처음 등장해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후 신한라이프의 ESG가치를 담은 ‘Fly So Higher’ 뮤직비디오, 신한라이프의 ESG
신한금융그룹의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4조원을 넘어섰다.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등 계열사들의 호실적이 이어지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속에도 8년 연속 당기순이익 증가를 달성했다. 신한금융은 9일 2021년 연간 경영실적 발표를 통해 그룹의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4조193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7.7% 증가했다고 밝혔다. 4분기 당기순이익은 4
지난 7월 신한라이프 광고 모델로 깜짝 등장한 가상인간 오로지의 활동 영역이 커지고 있다. 오로지는 콘텐트 전문 기업 로커스의 자회사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가 만든 가상인간이다. SNS를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며 인지도를 높이더니 연이어 대기업 광고 모델로도 발탁되고 있다. 최근에는 영화 ‘스파이더맨’의 주인공 스파이더맨을 만나 가상 인터뷰도 진행
‘릴 미켈라(Lil Miquela)’를 아는가? 미국 LA에 사는 19세 브라질계 미국인 소녀다. 얼굴에 살짝 주근깨가 있고 짙은 눈썹, 처피뱅(눈썹이 보이게 앞머리를 더 짧게 자른) 헤어 스타일을 한 이 소녀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310만명의 팔로워를 기록하고 있다. 그녀의 직업은 팝 가수이자 인플루언서다. 2016년에 데뷔해서 무려 13개의 싱글 앨범을 발매했다. 노래는 물론 댄스에도 능하고
신한라이프가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추진 전략을 수립해 본격적인 ESG경영을 펼치고 있다. 특히 신한금융그룹의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을 바탕으로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탄소배출량 감소, 친환경 업무 시스템 마련 등 다양한 ESG경영을 실천 중이다. 화제의 가상모델 '로지'(ROZY)를 활용한
1100일 넘긴 기후동행카드 누적 판매량 125만장
2국산 카네이션 거래 작년보다 37% 감소…수입산과 가격경쟁 밀려
3 尹대통령, 9일 오전 10시 대통령실서 취임 2주년 기자회견
4최상목 부총리 "1인당 GDP 4만불 달성 가능할 것"
5높아지는 중동 긴장감…이스라엘군, 라파 공격 임박 관측
6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반도체 롤러코스터 계속될 것"
7홍콩 ELS 분조위 대표사례 배상비율 30∼60%대 예상
8'951㎜' 폭우 맞은 제주, 6일 항공편 운항 정상화
9끊임없이 새로움 찾는 ‘막걸리 장인’